top of page
검색
  • 작성자 사진Truepartner

Mobile UX Measurement

최종 수정일: 2018년 12월 18일

카메라 등 장비와 관련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Mobile UX Measurement

고객/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하는 정보탐색 행동, 쇼핑 행동 혹은 특정 앱에서의 이용행동 등을 관찰하고 분석할 때 널리 활용되는 방법이다.


카메라와 거치 장비 및 관련 소프트웨어의 활용


모바일 UX 측정을 위해서는 먼저 고객/소비자의 스마트폰 이용 행동을 관찰하기 위한 카메라,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고정하는 장비, 그리고 이를 컴퓨터로 전송해 볼 수 있도록하는 소프트웨어가 준비되어야 한다.


이 조사는 개인의 스마트폰 이용 행동을 관찰해야 하므로 좌담회(FGD)보다는 1:1 심층인터뷰로 진행해야 한다.


그래서 응답자 자리에 스마트폰을 고정해 촬영할 수 있는 장비를 두고 장비와 연결된 컴퓨터를 인터뷰 진행자 앞에 두어 응답자가 스마트폰에서 하는 행동을 진행자가 컴퓨터 화면을 통해 확대해서 볼 수 있게 한다.


또한 일면경이 있는 룸에서 또 다른 컴퓨터 혹은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응답자의 스마트폰에서의 이용행동을 관찰한다.


더리서치컴퍼니에서는 구글, 인스타그램 등의 글로벌 기업의 의뢰로 장비를 위와 같은 Mobile UX 조사를 수행해 오고 있다.


* 관련 문의 : 02-6324-1020, truepartner@trcompany.co.kr

조회수 47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bottom of page